본문 바로가기
꿀팁/리뷰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개봉기(Feat. 아이폰빠이)

by MarcoS_92 2020. 8. 24.
728x90
반응형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개봉기(Feat. 아이폰빠이)


안녕하세요!

마르코스입니다.

이번에 갤럭시에서 새로 나온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를 

사전 예약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이 보급되고 나서

주구장창 아이폰만 쓰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갤럭시를 사용해봤는데

지금까지 제가 사용하던 스마트폰은

스마트폰이 아닌 기분이 드네요!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8월 6일인가

사전 예약해서 8월 11일에 배송받았습니다!

처음에는 통신사를 끼고 살까 했는데

5G도 터지지도 않고 해서

자급제로 사전 예약해서 자급제폰으로 사용하고 있네요!

 

지금부터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개봉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20 언박싱>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를

저는 검은색으로 구입했습니다.

아이폰도 검은색만 썼고

검은색이 무난한 거 같아서 검은색으로 구입했어요!

처음 왔을 때 못 느꼈는데

검은색은 박스에 S펜도 검은색으로 표시되었습니다!

 

제 여자 친구는 흰색으로 구입했는데

검은색과 흰색 박스 차이점 보이시죠?

S펜이 흰색과 검은색으로 표시되어있어요!

 

박스 안에도 왼쪽이 검은색

오른쪽이 흰색으로 표시되어있습니다!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노트20으로 살까 노트20울트라로 살까

고민하다가 울트라로 사게 된 계기는

뒷면이 유리 같이 되어있고

그냥 노트20은 플라스틱처럼 되어있어서

울트라로 사게 됐어요.

그리고 S펜을 사용해봤는데

노트20은 살짝 딜레이가 있고

노트20 울트라는 진짜 글 쓰는 거 마냥

써지길래 울트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구성품>

노트20 울트라 언박싱 구성품은

충전기 어뎁터, 충전 케이블, 이어폰이 있습니다.

분명히 살 때 케이스도 기본으로 들어가 있다고 했는데

케이스 찾는데 한참 찾았어요!

케이스는 바로!!!

열린 뚜껑에 있습니다!

기본 젤리케이스로 들어있어요!

저는 케이스를 꾸미는걸 별로 안 좋아해서

기본 젤리케이스만 사용하는데

딱 좋더라고요!

박스에 들어있는 구성품은

왼쪽부터

케이스, 본체, 어뎁터, 충전 케이블, 이어폰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 그리고 기본으로 보호필름이 붙여서 왔습니다!

핸드폰 사고 나서

핸드폰에 필요한 아이템들이

한 번에 들어와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사용기>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칩을

아이폰에서 빼낸다음

갤럭시노트20울트라 위쪽에

유심칩과 SD카드를 넣을 수 있는

단자를 빼서 넣었습니다!

자급제라 편한 점이 기존에 사용하던

요금제 그대로 노트20 울트라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개통 필요 없이 유심만 꽂으니까 바로 되더라고요!

 

노트20 울트라에 단점은

카툭튀... 

카메라가 너무 튀어나와있어요

케이스 끼면 어느 정도 커버될 줄 알았는데

똑같더라고요ㅜ 여기서 케이스 살까 고민했는데

지금은 그냥 쓰고 있답니다!

옆에서 봐도 카메라 때문에

똑바로 핸드폰이 똑바로 안 눕고

올라가네요 힝..ㅠ

 

노트20 울트라가 얼마나 크냐면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폰X를 

노트20에 올려놔보니까

이 정도 차이 납니다.

처음에는 너무 크다 생각했는데

지금 2주가량 써보니까 적응됐는지

괜찮고 아이폰X로 유튜브 보는데

너무 작은 화면 같다고 느껴지더라고요ㅋㅋ

그전에는 아이폰 화면도 크다 싶었는데

사람은 적응하는 동물이니까 

바로 적응했습니다!

 

 

왼쪽이 제 핸드폰이고

오른쪽이 여자 친구 핸드폰입니다.

흰색은 인기가 좋아서 사전예약도 바로바로 없어졌는데

검은색은 인기가 없어서 쉽게 구할 수 있었습니다.

전 검은색이 더 이쁜 거 같은데

왜 흰색이 인기가 많은지 잘 모르겠네요ㅎㅎ


기존에 저처럼 아이폰만 쓰시다가

갤럭시로 넘어가시면

사진이나 연락처 어떻게 넘겨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 계시죠?

저도 어떻게 하지 하다가 알았는데

PC에서 아이튠즈로 아이폰 백업을 받아놔야 해요!

백업할 때 암호화 풀어놓고 받는 거 잊지 마시고

암호화 풀어놓고 백업받고 나서

삼성 스마트 스위치 다운로드하고

백업받은 아이폰 파일을 찾아서

갤럭시로 전송하면

아이폰에 있는 사진이랑 연락처는 다 전송되더라고요!

아이폰에 있던 문자메시지도 함께 되고

메모장에 써놓은 것도 함께 됩니다!

 

어플만 갤럭시랑 아이폰이 호환이 안돼서

어플만 안 넘어가고 나머지는 다 넘어간 거 같아요!

이제 아이폰은 앞으로 2년 정도는 안 쓸 거 같네요ㅜ

아이폰만 10년 사용하다 갤럭시로 넘어오니까

확실히 신세계이고 편한 것도 많은데

아이폰이 더 좋은 것도 있어서

아쉬움도 함께 있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